MY MENU

상품소개

제목

곶감 전용 땡감 판매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0
내용

♥ 땡감 10키로 1등급 상품 : 45개~ 55개 35,000원

♥ 택배비 : 4,000원

♥ 곶감 걸이용 행거 : 1셑 1000원*5셑=5000원 합계39,000원

♥ 영동감알앤디 대표 양재갑 문의전화 010-5468-0303

영동감알앤디(WWW:gamkorea.co.kr/영동감.kr)에서는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곶감을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곶감전용 땡감(둥시)과 이에 필요한 도구 일체를 판매합니다.

 

곶감 만드는 방법

 

1) 곶감을 만드는 방법은 땡감을 감자 깎는 칼이나 일반 과도를 이용해 얇게

깎은 후 소주나 도수가 높은 양주를 깎은 감에 뿌려 주면 된다.

 

2) 껍질을 깎은 감은 꼭지가 빠지지 않도록 행거 고리에 꼭 끼워주면 된다.

 

3) 이후 통풍이 잘되고 습기가 없는 아파트 베란다나 단독주택 처마에 달아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새벽에 내리는 이슬이나 안개가 많이 끼는 지역에서는 비닐 막을 쳐서 습도로 인한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하면 된다.

 

4) 습도관리 부주의로 곰팡이가 발생하였을 때는 1)번과 같이 소주나 양주를 다시 뿌려주면 곰팡이 균이 죽게 된다. 이때 발생하는 곰팡이는 대부분 몸에 해롭지 않은 곰팡이 이기 때문에 약간 검게 건조가 되어도 식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5) 건조가 잘되 말랑말랑 해진 반건시 곶감은 밀폐용기를 이용해 냉동실(영하 20도)에 보관하면 몇 년을 두고 먹어도 된다. 말랑말랑한 것을 지나 약간 딱딱해 지면서 하얀 분이 나면 건강에 가장 이상적인 곶감이다.

 

6) 이때 피어나는 하얀 분은 한의학에서 시상(柿霜) 혹은 시설(柿雪)이라고 부르며 자양강장제, 정력제라고 칭합니다. 이렇게 시상이 피어나도록 만드는 것이 진짜 곶감을 만드는 기술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